본문 바로가기
데굴데굴 나들이

[삼성혈] 공항에서 가까운 벚꽃 명소 삼성혈

by 다람곰 2024. 4. 3.
반응형

【내돈내산 리얼 후기!】

※ 저희 블로그는 업체나 인물로부터 홍보를 대가로 어떤 것도 받지 않았습니다. ※

오래전부터 추천을 받았으나 이제야 가보게 된 삼성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공항에서 15분~20분 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거리상 매우 가까우나 차가 많은 곳을 지나야 해서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삼 성 혈 

주 소 : 제주 제주시 삼성로 22

삼성혈
삼성혈

삼성혈이라는 이름을 듣고는 조선시대의 남아있는 유적지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그런곳이 아니었답니다.

제주도에 원주민인 고씨·양씨·부씨의 시조 관련 탄생지라고 하네요. 고씨와 양씨, 부 씨는 신의 자손이라고 하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삼성혈에서 솓아난 세 명이 고씨, 양 씨, 부 씨의 시조라고 합니다. 사적지로 고씨, 양 씨, 부 씨가 돌아가며 제사를 지낸다고 합니다.

삼성혈
삼성혈
삼성혈
삼성혈

그런데 다른 자료를 더 찾아보니 제주도가 무속신앙이 뿌리깊게 자리 잡고 있어서 중앙집권의 제도로 끌어들이기 위해  무속신화를 건국신화화하였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네요. 삼성사를 만들어 무속의례를 유교의례화 했다는 이야기도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유적지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니 중요한 이야기가 뒤로 미뤄졌네요.

이곳은 벚꽃 명소랍니다. 벚꽃이 예쁘게 피어요.

 

삼성혈
삼성혈

삼성혈의 장점은  전통적인 건물과 함께 벚꽃을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뭐랄까.. 동양의 미를 뽐낼 수 있는 곳 같아요.

삼성혈
삼성혈

하지만 벚꽃이 피어있는 곳과 건물을 함께 나오게 찍는 장소가 많지는 않아서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장소에는 이렇게 줄을 서기도 한답니다.

삼성혈
삼성혈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이어서 찾아가본 거였는데 벚꽃 나무의 양이 많지 않아서 조금 의외였으나 피어있는 벚꽃은 너무나 예뻤고 벚꽃이 피어있는 곳을 찍은 사진은 매우 예쁘게 잘 나온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삼성혈
삼성혈

삼성혈은 건물과 함께 찍은 사진이 예뻐서 유명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벚꽃 나무가 있는 곳에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지만 건물이 함께 찍히지 않으면 삼성혈의 매력이 조금 줄어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삼성혈
삼성혈

장소의 이름이 삼성혈인만큼 삼성혈 주변이 더 예쁜 포토존이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삼성혈안으로 들어가 볼수 없답니다.

대신 전망대가 있어서 높은곳에 올라가 안을 내려다볼 수는 있어요.

삼성혈
삼성혈

삼성혈 주변의 나무들이 삼성혈을 향해 고개를 숙이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답니다.

삼성혈
삼성혈

어떤가요? 그렇게 보이시나요? 

삼성혈은 벚꽃뿐 아니라 다른 즐길거리도 있는데요.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고 나무가 우거진 산책길도 있답니다.

아참 전시관도 있어요. 전시관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 사진이 없답니다.

삼성혈삼성혈
삼성혈

산책길에는 포토존도 있고 알수 없는 돌들도 전시되어 있기도 하고 포토존도 있고 쉬는 곳도 있어요. 이쪽으로는 벚꽃이 없어서 그런가 사람도 없고 좋았답니다.

삼성혈삼성혈
삼성혈
삼성혈삼성혈
삼성혈

 

산책도 함께 하시길 원하신다면 입장료가 많이 비싸지는 않으니 관람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삼성혈
삼성혈

저는 전용주차장이 유료인줄 알고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요. 관람을 하시게 되면 1시간 30분 정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편하게 주차한다 생각하시고 사진 찍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유료로 표시되어 있는 주차장은 삼성혈 입구의 바로 앞이지만 저는 공영주차장에서 조금 걸어왔어요.

삼성혈
삼성혈

아무리 생각해도 삼성혈의 장점은 역시 건물과 벚꽃이 함께 찍히는 사진인듯합니다.

삼성혈
삼성혈

하지만 산책은 필요없고 사진 한 장에 관람료를 이 정도 지불할 수 없다.혹은 줄을 오래 서서 고작 사진 한 장 건지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하시는 그날의 저 같은 분들에게 살짝 팁을 드리자면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세요. 그리고 공영주차장 바로 앞에 삼성혈의 뒷같은 곳이 보인답니다.

삼성혈
삼성혈

 

다들 안에서만 사진을 찍느라고 밖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요. 간혹 지나가다가 이곳을 발견하고 찍으시는 분들 한두 분 정도뿐인 것 같았답니다.

입장하지 않고 무료로 위의 사진 정도의 분위기는 낼수 있답니다. 사진 한장정도만 분위기 내고 싶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여러분들도 제주도에서 좋은 기억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내돈내산 리얼 후기!】

※ 저희 블로그는 업체나 인물로부터 홍보를 대가로 어떤 것도 받지 않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