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굴데굴 나들이

[더 애월] 먹어본 두루치기 중에 가장 맛있는 흑돼지 두루치기 맛집 더 애월

by 다람곰 2024. 3. 20.
반응형

【내돈내산 리얼 후기!】

※ 저희 블로그는 업체나 인물로부터 홍보를 대가로 어떤 것도 받지 않았습니다. ※

더 애월

주 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59 1층

더애월
더 애월

아니 이제 보니 인터넷에 나온 이름은 더애월 흑돼지 김치찌개 두루치기 본점으로 생각보다 더 긴 이름이었네요.

흑돼지 두루치기 맛집중 저의 최애 두루치기 맛집이랍니다!

제주도 놀러온 지인들에게 추천했을 때 단 한 번의 실패도 없었던 곳이랍니다.

주차는 건물 옆에 전용주차장이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된답니다. 

더애월
양돈두루치기

자주 가던 곳이라 거의 대부분의 메뉴를 먹어봤는데 사진 찍는 데는 소홀했나 봐요. 파돈 두루치기 사진이 없네요.

볶음 라면 사진도 없고 문어사리 추가 사진도 없고 꽁치김치찌개 사진도 없네요.

자주 가서 사진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나 봐요.

암튼 파돈두루치기는 간장 양념이라 맵지 않고 양돈 두루치기는 매운 소스라는 설명이 메뉴에 있는데요.

맵찔이인 저도 양돈 두루치기 정도의 맵기는 먹을 수 있답니다.

 

더애월더애월
흑돈김치찌개 +찰솥밥

김치찌개와 찰솥밥은 세트라서 저희는 갈 때 김치찌개+찰솥밥에 공깃밥만 하나 더 추가 시켜서 먹어요. 

남편과 먹을 때는 두루치기 2인분, 김치찌개+ 찰솥밥, 계란말이 이렇게 주문하거든요.

그래서 이 정도가 2인분의 양인가 보다 생각했어요.

저번에 아는 동생과 갔을 때도 이렇게 주문했는데 배가 엄청 부르긴 했지만 다 먹긴 했거든요.

그런데 엄마와 갔을 때는 엄청 남겼답니다. 남편한테 이렇게 주문했더니 남겼다고 했더니 양이 많은 거라고 하더라고요.

더애월
계란말이

계란말이를 제가 진짜 좋아하는데 이게 진짜 크거든요. 밥대신 계란말이만 먹어도 배가 찰 정도로 커서 계란말이는 좀 무리였나 봐요. 요즘에는 계란말이 위에 파슬리(?)를 더애월이라는 글자로 뿌려주시던데 사진은 또 없네요.(이건 너무 자주 가서 없는 거랍니다.)

계란말이 사진만 보면 크기가 잘 가늠이 안되는데 다른 음식들과 함께 있는 걸 보시면 엄청 크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더애월
더 애월

계란말이가 엄청 크고 맛있답니다. 계란말이 너무 좋아요.

사실 개인적으로 꽁치김치찌개보다는  흑돈 김치찌개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꽁치 김치찌개는 한번 먹고 안 먹었어요.

볶음 라면은 맛있었던 거 같은데 라면을 먹을 때 취향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남편처럼 꼬들꼬들한 거 좋아하시면 볶음 라면이 맛있을 수 있고 저처럼 라면을 불려 드시는 분들은 좋아하지 않는 식감일 수 있답니다.

아 참고로 일요일은 문 닫아요. 그래서 근처에 살 때 평일에는 퇴근하고 가면 라스트 오더 시간에 늦어서 잘 못 갔어요.

쉬는 날이나 토요일에 주로 갔던 것 같아요.

영업시간 꼭 확인하고 가세요!

영업시간 10:00~20:00

라스트 오더 19:2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 사진은 각각 다른 날 촬영된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 여러분들도 제주도에서 좋은 기억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내돈내산 리얼 후기!】

※ 저희 블로그는 업체나 인물로부터 홍보를 대가로 어떤 것도 받지 않았습니다. ※

 

반응형